[텐아시아=우빈 기자]
‘라디오스타’ 정찬성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정찬성 / 사진제공=MBC
‘코리안 좀비’ UFC 선수 정찬성이 AOMG와 계약을 체결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22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가수 박재범과 그의 몸을 책임지는 정찬성, 트레이너 양치승과 그가 유일하게 포기한 배우 권혁수가 함께하는 ‘닮고 싶어 너의 몸몸몸매’ 특집으로 꾸며진다.

정찬성은 세계 3대 이종 종합격투기 대회 UFC에서 현재 페더급 랭킹 10위에 올라있는 선수. UFC 타이틀 매치를 치른 유일한 한국인 선수일 뿐 아니라 전 세계 격투기 팬들이 가장 사랑한 한국인 선수로 손꼽힌다. 그는 처절하게 경기에 임해 팬들로부터 ‘코리안 좀비’라는 애칭을 선물 받았다.

정찬성은 최근 힙합 레이블로 유명한 AOMG를 소속사로 선택하면서 큰 화제가 됐던 상황. 그는 ‘라디오스타’ 녹화 당시 계약의 이유로 동갑내기이자 절친인 소속사 대표 박재범이 그 배경에 있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는데 계약서 수정만 2달이 걸렸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정찬성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알아보는 유명인이라는 사실이 언급되자 “한국에서는 그냥, 미국 가면 완전히 난리”라며 한국과 미국의 인기를 직접 비교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경기에 임할 때 ‘나는 K.O.되지 않는다. 쓰러지지 않는다’라는 자기 주문을 건다”고 밝히면서 기절방지를 위해 눈을 감지 않는 훈련을 한 것과 관련 직접 시연에 나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 정찬성은 아내와의 첫 만남 당시 ‘직업’을 속였던 이야기와 다둥이 아빠의 비결을 고백해 4MC들을 박장대소하게 만드는 등 입담까지 만발할 예정이다.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