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JTBC ‘스케치’ 방송화면 캡처
사진=JTBC ‘스케치’ 방송화면 캡처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가수 겸 배우 정지훈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14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 마지막 회에는 강동수(정지훈)와 김도진(이동건)의 대치 장면과 유시준(이승주)의 광기를 잠재우는 강동수의 열연이 그려졌다.

강동수와 김도진은 서로에게 총을 겨눴다. 하지만 김도진은 싸우다가 모두 죽는 게 결국 유시준의 계획일 것이라며 강동수에게 겨눴던 총구를 내린다.

강동수는 분노했지만 “자수해라. 살면서 네가 지은 죄 속죄해”라며 겨눴던 총구를 내려놓고 뒤돌아섰다. 그 때 숨어있던 유시준이 강동수를 향해 총을 겨눴고, 이를 본 김도진이 결국 강동수를 밀춰내며 대신 숨을 거두고 비극적인 이들의 운명은 결국 끝이 났다.

유시준은 동생 유시현마저 죽이려 했고, 강동수는 이를 자신의 몸으로 총알을 막아 동료 유시현을 살려냈다. 그렇게 유시준의 광기는 멈춰졌다.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정지훈은 ‘스케치’에서 동물적 감각과 이성적인 판단력을 지닌 입체적인 캐릭터를 맡아 매회 좋은 연기를 보여줬다. 사랑하는 약혼자 민지수(유다인)를 잃고, 그 배후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깊은 내면 연기를 보여줘 시청자들이 공감을 끌어냈다.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로도 호응을 얻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