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KBS2 ’너도 인간이니?’ OST Part.3 자켓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KBS2 ’너도 인간이니?’ OST Part.3 자켓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싱어송라이터 빨간머리앤이 참여한 ‘너도 인간이니?’의 세 번째 OST ‘너, 누구니?’가 2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너, 누구니?’는 잔잔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 곡이다. “좋은 사람인 것 같아” “따뜻한 것 같아” “이것저것 궁금한 게 많아”라는 사랑에 대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다비치, 에이핑크, 효린 등 국내 가수들과 OST 작업을 한 고동균(Keidy)과 유재하 가요제 금상 출신으로, 슈퍼주니어 려욱의 솔로곡 ‘어린 왕자’, 걸그룹 우주소녀의 ‘퐁당퐁당’ 앨범 등에 참여한 빨간머리앤이 협업했다. 빨간머리앤의 몽환적이고 따뜻한 음색과 동화같은 감성이 더해졌다.

또한 ‘너도 인간이니?’의 로봇 남신Ⅲ의 완성 장면과 화재현장 구출장면에 삽입된 ‘The onging Dance’도 두 번째 트랙으로 함께 공개된다. 이 곡은 드라마 ‘대군’ ‘더패키지’의 OST를 불렀던 크로스오버 가수 임지은이 가창과 작사로 참여했다. 당초 드라마 종영 후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음원 문의가 이어져 예정보다 일찍 발표된다.

‘너도 인간이니?’의 OST는 빅스(VIXX)를 시작으로 길구봉구, 김나영, 린&한해, 투빅 등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극의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테마송들이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너도 인간이니?’는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인공지능 로봇(서강준)과 경호원 강소봉(공승연)의 이야기를 담는다.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