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드라맥스, MBN ‘리치맨’/사진제공=드라맥스, iHG
드라맥스, MBN ‘리치맨’/사진제공=드라맥스, iHG
드라맥스, MBN ‘리치맨’(연출 민두식, 극본 황조윤·박정예)에서 넥스트인 직원들이 전(前) 대표인 김준면을 찾아온 이유는 무엇일까.

21일 오후 11시 방송될 ‘리치맨’에서는 넥스트인 전 대표 이유찬(김준면)과 ‘빅파일’ 팀의 깜짝 만남이 펼쳐진다.

지난 20일 방송에서는 과기정통부 정차관(최지나)이 넥스트인의 ‘빅파일’에 실망스러운 기색을 보이면서 뜻밖의 위기를 맞았다. 민태주(오창석)가 인터페이스를 바꾸면서 기술 보다 인간의 편의성을 고려한 이유찬의 철학마저 없어졌기 때문.

‘빅파일’ 팀의 장팀장(김이안), 강찬수(이재진), 스티브(정요한)가 인터페이스 변화를 반대했을 때 민태주는 연봉 인상이라는 협상 카드를 내밀며 그들을 회유했다. 21일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넥스트인에 있어야 할 이들이 이유찬, 김보라(하연수 분), 차도진(박성훈 분)과 함께 서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과연 ‘빅파일’을 따라 회사에 남았던 이들이 달콤한 제안을 뿌리치고 이유찬을 따라 온 것인지, 혹은 이마저도 민태주의 계획된 함정일지 궁금증을 모은다.

특히 사진 속 이유찬은 새 사무실의 하얀 벽 앞에서 매직을 들고 고심에 빠져 있는 상태. 새로운 팀의 탄생을 알리는 두 번째 낙서벽이 탄생하게 되는 것인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