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닉쿤/ 사진제공JYP
닉쿤/ 사진제공JYP
2PM 닉쿤이 국내 예능 프로그램 ‘팀셰프’와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에 연이어 출연을 확정지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30일 “닉쿤이 JTBC 글로벌 요리 예능 프로그램 ‘팀셰프’와 tvN SF(Science Fact)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오는 6월 방송을 앞둔 JTBC ‘팀셰프’는 한국과 태국에서 동시에 방영하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국내 예능 최초로 한국과 태국 양 국가가 함께 제작부터 참가자 선정 등을 동시에 진행하고 정상급 셰프와 아마추어 실력자들이 팀을 꾸려 대결에 나선다. 닉쿤은 대결을 심사하는 평가단으로 고정 출연을 확정했다. 한국과 태국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7월 방송 예정인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는 국내 최초 신개념 SF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우주와 화성을 주제로 시청자들에게 과학적 호기심과 도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닉쿤은 한국어, 태국어, 영어 등 여러 언어가 가능한 멀티 브레인 캐릭터를 십분 발휘해 김병만, 하지원, 구구단 세정과 함께 고정 멤버로서 우주 활약을 펼친다.

닉쿤은 국내외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닉쿤이 출연한 태국 영화 ‘브라더 오브 더 이어(BROTHER OF THE YEAR)’는 이번 달 10일부터 13일까지 기준 현지 박스오피스에서 헐리우드 대작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를 제치고 티켓 누적 수익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이는 올해 개봉한 태국 영화의 오프닝 성적 중 최고 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밝혀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해당 작품에서 닉쿤은 자상한 매력남 ‘모찌(Mochi)’ 역을 맡아 ‘국민 남친’, ‘국민 남편’ 애칭까지 얻었다.

닉쿤은 중국 드라마 ‘일과 이분의 일, 여름’과 영화 ‘치자나무 꽃 핀다’ 등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JTBC 웹드라마 ‘마술학교’에 출연해 한국어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이목을 모았다.

지난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는 서울, 도쿄, 오사카, 방콕 등에서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투어 ‘NICHKHUN(of 2PM) 1st Asia Fanmeeting Tour 〈Khunvitation>’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