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탄소년단 ‘FAKE LOVE’ 뮤직비디오 캡쳐/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FAKE LOVE’ 뮤직비디오 캡쳐/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18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타이틀곡 ‘FAKE LOV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크고 적막한 방 한가운데 홀로 진이 등장하며 시작된다. 일곱 멤버들은 각기 다른 공간 속에서 여러 상황에 직면하며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또한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치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에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세 원숭이의 이미지를 비틀어 진실을 외면하려 하는 소년을 형상화한 안무는 ‘FAKE LOVE’의 독특한 노랫말과 조화를 이룬다.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 곡으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앞서 두 편으로 나눠 선보인 티저 영상은 원곡과 안무 일부가 포함돼 음원 공개 전부터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방탄소년단은 오늘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했으며,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