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인턴기자]
가수 폴킴/사진제공=뉴런뮤직
가수 폴킴/사진제공=뉴런뮤직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신곡 ‘Additional’로 음원 차트 깜짝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공개된 폴킴의 새 디지털 싱글 ‘Additional’은 16일 오후 음원사이트 벅스와 지니뮤직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별다른 예고 없이 기습적으로 발매한 신곡 ‘Additional’은 폴킴이 미국에서 직접 쓴 R&B 곡이다. 미니멀한 기타 연주와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특히 이번 곡은 저스틴비버 ‘롤러 코스터(Roller Coaster)’, 마이클잭슨 ‘엑스케이프(Xcape)’의 기타리스트로 알려진 프레드릭 할랜드(Fredrik Halland)와 함께 작업해 화제를 모았다. 사랑으로 삶에 더해지는 ‘Additional’ 이란 의미의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뿐만아니라 2016년 발매된 폴킴의 ‘비’ 역시 음원 차트 순위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폴킴의 소속사 뉴런뮤직에 따르면 ‘비’는 비가 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차트 역주행을 거듭하고 있다.

폴킴은 ‘비’ ‘길’ ‘터널’ ‘느낌’ ‘편지’ ‘커피 한 잔 할래요’부터 최근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 OST로 선보인 ‘모든 날, 모든 순간’, 그리고 신곡 ‘Additional’까지 발표하는 음원마다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는 “폴킴은 현재 새로운 음악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며 “각종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알렸다.

유청희 인턴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