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SBS ‘영재발굴단’
사진=SBS ‘영재발굴단’
SBS ‘영재발굴단’에 엄청난 세계사 지식으로 제작진을 놀라게 한 여덟 살 박도현 군이 출연한.

도현 군의 끝 모를 지식세계의 시작은 의미 있는 역사 유적을 보존하고 관리하기 위해 유네스코에서 지정하는 ‘세계문화유산’에서 비롯되었다. 6개 대륙에 흩어져 있는 세계유산 중 도현 군이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까지 모두 꿰뚫고 있는 문화유산은 무려 백여 점에 달한다. 그리고 그의 역사 유적에서 비롯된 관심은 점차 세계사로 확장되어 지금의 도현 군이 됐다.

도현 군의 세계사 지식 테스트 결과 대학생 수준의 지식을 갖춘 것으로 드러났다. 여덟 살 도현 군이 이토록 많은 지식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었던 비밀은 무엇일까? 관찰 결과, 그 비밀은 도현 군의 독서법에 있었다. 도현 군만의 특별한 독서법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한창 세계사에 빠져있다는 도현 군이 요즘 사랑에 빠진 건 다름 아닌 로마 황제들이다. 천 년이 넘는 긴 역사다 보니 등장하는 사람만 백여 명에 달하는데. 황제들의 이름을 모두 외우는 건 물론, 도현 군은 이들을 좋은 황제, 나쁜 황제, 무력한 황제로 구분하고, 그들의 정치 성적표까지 만들 정도라고 한다.

이런 도현 군을 고민에 빠지게 만든 인물이 있었으니, 바로 로마를 황제의 나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은 ‘율리우스 카이사르’다. 그는 초반에 시민들을 위한 정치를 폈지만 말년에 독재자가 되어 암살당한 인물이다. ‘이런 카이사르를 어떤 인물로 평가해야 할까?’ 도현 군은 8살 인생 최대 고민에 빠졌다. 답을 찾지 못하는 도현 군을 위해 제작진은 역사 강사 최태성 멘토와의 만남을 마련하기도 했다.

‘영재발굴단’은 오는 28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