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영화 ‘치즈인더트랩’ 포스터 / 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스토리
영화 ‘치즈인더트랩’ 포스터 / 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스토리
배급사 리틀빅픽쳐스가 영화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 CGV 단독개봉에 대해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리틀빅픽쳐스는 지난 15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치인트’는 CJ, 롯데 등 대기업 자본이 투자나 배급에 참여하지 않은 오롯이 제작사가 투자한 작품”이라고 했다.

이어 “저희는 제작사와 상생하는 배급사로서, 이번 작품은 저비용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단독개봉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며 “이에 CGV 극장(147개)과 지역, 개인소유 극장(45개) 등에서 배급하는 방식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 배급사는 “하지만 개봉에 이르러 뜻하지 않게 개봉 방식에 대한 문제 제기에 접했다”며 “
물론 사전에 영화계와 충분히 논의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의도치 않게 영화계에 우려를 끼치게 된 점은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또 “다만 단독 개봉 방식은 일 년에도 수백 편이 쏟아지는 영화 시장에서 중소 배급사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며 “리틀빅픽처스는 거대 자본이 중소영화의 설자리를 잃게 만드는 스크린 독과점 형태의 투자와 배급 방식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리틀빅픽처스는 앞으로도 제작사와 상생하기 위해 극장 생태계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 다양한 배급전략을 펼치겠다”면서 “이와는 별개로 향후 업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서는 더욱 적극적으로 토론하고 행동하는 배급사가 되겠다”고 했다.

이하 리틀빅픽쳐스 공식입장 전문

리틀빅픽처스는 출범 당시 “제작사와 상생하는 건전한 배급사로 성장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으며, 지금껏 사업 과정에서 이러한 설립 취지를 철저하게 지키고 있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이에 맞춰 그동안 저예산영화부터 상업영화까지 다양한 한국영화들을 꾸준히 투자/배급 해왔습니다. <치즈인더트랩> 역시 이러한 취지를 최대한 살린 채 배급에 임하고 있습니다.

<치즈인더트랩>은 CJ, 롯데 등 대기업 자본이 투자나 배급에 참여하지 않은, 오롯이 제작사가 투자한 작품입니다.

저희는 제작사와 상생하는 배급사로서, 이번 작품은 저비용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단독개봉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CGV 극장(147개)과 지역, 개인소유 극장(45개) 등에서 배급하는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개봉에 이르러 뜻하지 않게 개봉 방식에 대한 문제 제기에 접했습니다.

물론 사전에 영화계와 충분히 논의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의도치 않게 영화계에 우려를 끼치게 된 점은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만 단독 개봉 방식은 일 년에도 수백 편이 쏟아지는 영화 시장에서 중소 배급사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리틀빅픽처스는 거대 자본이 중소영화의 설자리를 잃게 만드는 스크린 독과점 형태의 투자와 배급 방식을 반대합니다.

리틀빅픽처스는 앞으로도 제작사와 상생하기 위해 극장 생태계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 다양한 배급전략을 펼치겠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향후 업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서는 더욱 적극적으로 토론하고 행동하는 배급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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