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그룹 워너원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워너원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워너원이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방탄소년단, 트와이스가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작년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534,053개를 분석했다.

그 결과 워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277 미디어지수 2,858,439 소통지수 3,863,418 커뮤니티지수 3,027,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25,730로 분석됐다. 지난해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141,487보다 2.90% 상승한 수치다.

방탄소년단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3,522,236로 분석돼 2위에 이름을 올렸고 트와이스는 브랜드평판지수 8,246,881로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워너원 키워드 분석에서는 ‘귀엽다 좋다 잘생기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에서는 ‘강다니엘 팬미팅 예능’이 높게 나타났다. 워너원 브랜드에 대한 긍정비율은 82.16%다”라고 말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