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멜론 로고 / 사진제공=멜론컴퍼니
멜론 로고 / 사진제공=멜론컴퍼니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Melon)이 ‘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8년 연속 음원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멜론은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라는 콘셉트로 음악과 정보기술(IT)을 접목해 최적의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으며 브랜드 인지도, 구매실적, 만족도, 신뢰도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핵심 자산인 빅데이터를 이용자의 시간, 장소, 상황에 접목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음악 큐레이션 ‘포 유(For U)’를 제공하고 있다. AI(인공지능) 음성검색 서비스 ‘멜론 스마트 아이(i)’는 음성명령에 따라 기분이나 상황, 선호하는 음악 성향에 맞는 선곡을 선사한다.

‘멜론Hi-Fi’를 통해서는 고음질 음원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 및 기대를 충족시킨다. 고음질 음원 관련 주요 콘텐츠와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세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멜론이 보유 중인 1000만 곡의 고음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본격 AI·IoT(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아 다양한 플랫폼, 디바이스와 협력하며 영역을 확장 중이다.

한희원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 컴퍼니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음악을 향유하는 플랫폼이 다채로워지며 멜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멜론은 소비자들이 음악이 필요한 모든 순간, 모든 곳으로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