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구구단 컴백 티저 / 사진제공=젤리피쉬
구구단 컴백 티저 / 사진제공=젤리피쉬
그룹 구구단이 오는 1월 31일 완전체로 돌아온다.

구구단은 18일 오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징 이미지를 공개하고 9인 전원의 완전체 컴백 소식을 알렸다. 멤버 소이가 이번 앨범부터 합류해 9인의 완전체로 돌아와 더욱 단단한 퍼포먼스를 만들 예정이다.

구구단은 티징 이미지를 통해 앨범명, 타이틀 곡명, 발매 일시를 동시 공개했다. 컴백 앨범인 두 번째 싱글은 ‘Act.4 Cait Sith’로, 이는 유럽 전설 속의 고양이 요정을 뜻한다. 이 요정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는 프랑스 동화 ‘장화 신은 고양이’를 구구단이 재해석했다. 작품 ‘장화 신은 고양이’는 고양이의 활약으로 인해 주인이 성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구단 역시 장화 신은 고양이가 되어 음악팬의 조력자가 되겠다는 포부다.

구구단은 동화, 명화, 영화 등 장르의 구분 없이 개성 강한 색깔로 작품을 재해석하며 앨범마다 화제를 모은 그룹이기에 새로운 콘셉트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은 ‘The Boots(더 부츠)’다. ‘Wonderland(원더랜드)’, ‘나 같은 애’ ‘Chococo(초코코)’에 이어 ‘The Boots(더 부츠)’로 나서는 구구단의 변신이 기대된다.

2016년 6월 데뷔하자마자 화제를 모은 구구단은 세 장의 앨범을 통해 변신을 거듭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완전체로 활동하면서 첫 유닛인 구구단 오구오구를 출격시켰으며, 멤버별로 드라마, 뮤지컬, O.S.T,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만능돌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구구단은 오는 1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Act.4 Cait Sith’를 공개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