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M2의 콘텐츠 결산 영상 캡처/제공=Mnet M2
M2의 콘텐츠 결산 영상 캡처/제공=Mnet M2
Mnet의 디지털 채널 M2(엠투)가 29일 오전 2017년 한 해 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10개의 콘텐츠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의 ‘DNA’ 직캠이 1149만 뷰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M2는 62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방송사 최대 디지털 채널이다. 한 해 간 가장 사랑받은 M2의 콘텐츠와 가수를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연말 결산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2017 M2 최다 조회수 TOP 10’을 공개했다.

M2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1149만 뷰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NA’ MPD 직캠이었다. 마네킹 뮤비와 릴레이 댄스 세븐틴 편, 모아듣는 쇼미더머니 콘텐츠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워너원·KARD·헤이즈·EXID·갓세븐·트와이스 등 179팀, 총 701명의 가수들이 M2의 풍성한 콘텐츠를 채웠다.

M2는 각종 디지털 채널을 통해 624만 명의 구독자를 모은 것은 물론, 누적 조회수는 10억을 돌파했다. 음악팬들이 M2를 시청한 시간은 1788만 시간에 이르며 하루 평균 8만 4천여 명이 M2 게시글에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M2는 아이돌과 음악에 관한 콘텐츠 집합소의 역할을 했다. 신속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으로 큰 인기를 얻은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참신하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M2는 지난 23일 발표한 ‘2017 릴레이 댄스 결산’과 29일 발표한 ‘2017 M2 최고 조회수 TOP10’에 이어 오는 31일에는 ‘2017 K팝 댄스 모아보기’ 콘텐츠를 공개한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