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 사진=이달의 소녀 츄 ‘하트어택’ 뮤직비디오 캡처
/ 사진=이달의 소녀 츄 ‘하트어택’ 뮤직비디오 캡처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 츄(Chuu)의 신곡 ‘하트 어택'(Heart Attack)’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28일 정오 공개됐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르네 마그리트부터 성냥팔이 소녀, 아프로디테 민스 데스(Aphrodite means Death) 등의 다양한 코드들이 모여 영상미를 만들었다. “너처럼 되고 싶던 내 맘이 너로 인해 가득 차”라는 가사는 이브(Yves)에게 사랑을 받고 싶어 하는 어린 소녀의 감정을 그려냈다.

타이틀곡 ‘하트 어택’은 츄만의 밝은 기운이 팬들의 ‘하트’(Heart)를 ‘어택’(Attack)한다는 포부가 담긴 곡이다. 사랑에 빠진 감정을 진지하고 심각한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이모티콘을 보는 듯한 발랄한 표현력으로 완성해냈다는 설명이다. 함께 공개된 츄와 이브가 함께한 곡 ‘걸스 토크(Girl’s Talk)’는 소녀들의 일상적인 대화를 옮겨 담았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이번 앨범은 연습생이었던 김지우(츄 본명)가 츄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는 작년 10월을 시작으로 총 12명의 멤버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대형 프로젝트를 실행중이다. 현재까지 총 10명(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의 멤버를 공개했다.

첫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1/3’에 이어 두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와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성과를 내며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