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유연정 / 사진=tvN ‘화유기’ 방송화면 캡처
유연정 / 사진=tvN ‘화유기’ 방송화면 캡처
그룹 우주소녀이 유연정이 tvN ‘화유기’(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에 깜짝 출연했다.

지난 23일 처음 방송된 ‘화유기’에서는 우주소녀의 유연정이 카메오로 등장, 뛰어난 가창력을 뽐냈다.

극 중 유연정은 차승원(우마왕)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의 도전자 ‘이다인’으로 깜짝 등장했다. 유연정은 린의 ‘시간을 거슬러’를 열창, 심사위원 김형석과 김연우로부터 혹평과 함께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그러나 마지막 심사위원인 차승원이 ‘간절함이 있냐는 질문에 큰 목소리로 ‘저는 정말 간절합니다’라며 가수에 대한 간절함을 호소, 결국 차승원으로부터 합격을 받아냈다.

평소 유연정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3세대 걸그룹 메인보컬의 표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화유기’ 속 오디션 장면에 가수를 꿈꾸는 실력이 뛰어난 소녀로 깜짝 등장한 것. 유연정의 카메오를 본 네티즌들은 “역시 유연정! 노래 정말 잘한다”, “상황에 딱 맞는 찰떡 카메오”라며 감탄했다.

유연정은 2016년 ‘프로듀스101 시즌1’에 출연, 맑은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아이오아이(I.O.I)’ 멤버로 발탁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우주소녀에 합류한 유연정은 팀내 메인보컬로 활약하며 실력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에는 구윤회와 마크툽의 ‘Marry me’의 답가 ‘Marry you’를 발표, 평생을 약속하는 사랑의 두근거림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극찬을 받으며 음원 차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유연정이 속한 우주소녀는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