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 사진제공=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사진제공=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박세완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20, 21로봇이 아니야에서는 박세완이 산타마리아 팀을 놓고 유승호(민규 ), 엄기준(홍백균 ) 각각 대립했다.

앞서 박세완은 산타마리아 3인방 최고참답게 후배들을 휘어잡는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문제가 생길 때는 누구보다 빠르게 해결책을 내놓고, 리더인 엄기준의 고민도 해결해주며 없어서는 존재로 활약했다.

가운데 박세완은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 답게 남다른 철벽 스킬로 유승호와 갈등을 빚어 극에 긴장감을 불어 넣었다. 유승호가 엄기준이 자리를 비운 틈을 산타마리아 팀을 존속시키려 하자 돈의 유혹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여기서 박세완은 힘있는 목소리와 어떠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무심한 눈빛으로 캐릭터를 제대로 그려냈다.

그런가 하면 유승호의 비밀을 알게 미안한 마음과 엄기준의 의견을 따라야 할지 사이에서 고민에도 빠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리더의 말을 따라야 하는 맞지만 사건에 오해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이후론 조금씩 마음이 움직였다.

그러나 냉정함을 잃지 않았다. 유승호의 상태를 알아차린 엄기준이 잔류를 선택하자 냉철하게 되는 이유를 조목조목 설명하며 반대 의사를 밝힌 것. 감정에 호소하는 백균과 대립하는 장면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이처럼 박세완은 디테일한 표정 연기로 담담하지만 알고 보면 많은 캐릭터파이 다채롭게 표현해내고 있다.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박세완의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