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사진=tvN ‘마더’ 티저
/사진=tvN ‘마더’ 티저
tvN 새 수목드라마 ‘마더’(연출 김철규, 극본 정서경)가 2018년 1월 베일을 벗는다.

이에 앞서 ‘마더’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인 ‘레거시 티저’가 21일 공개됐다.

‘마더’는 엄마가 되기엔 차가운 선생님(이보영)과 엄마에게 버림받은 8살 여자 아이(허율)가 가짜 모녀에서 진짜 모녀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는 드라마다.

믿고 보는 배우 이보영-이혜영-고성희 등으로 이뤄진 탄탄한 라인업과 함께 ‘시카고 타자기’ ‘공항가는 길’로 디테일하면서도 감각적인 연출을 인정받은 김철규 PD와 영화 ‘아가씨’로 인간 본연의 감정을 담아낸 정서경 작가가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첫 티저 영상은 엄마가 되기로 결심한 수진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된다. “혜나야”라고 나직이 이름을 부르는 이보영의 목소리가 단숨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잘 들어. 내가 널 데리고 갈 거야. 아무도 모르게 몇 천 킬로 떨어진 곳으로”라고 올라오는 감정을 꾹꾹 억누르는 그녀의 목소리에서 앞으로 범상치 않은 일이 벌어질 것을 직감하게 한다.

뒤이어 나란히 앉아 광활한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이보영과 허율의 뒷모습이 가슴을 저릿하게 만든다. 이보영의 어깨에 기대어 몸을 맡긴 힘없는 허율의 작은 체구가 더욱 돋보인다.

이보영의 눈빛이 한 순간 번뜩이며 큰 결정을 내린 듯 비장해진다. 이윽고 “할 수 있겠니?”라고 묻는 이보영의 내레이션이 귀를 사로잡는다.

‘마더’는 도쿄 드라마 어워드 4관왕 등 작품성과 화제성이 검증된 최고의 웰메이드 일드로 손꼽히는 동명의 일본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2018년 tvN 상반기 기대작. ‘슬기로운 감빵생활’ 후속으로 오는 2018년 1월 첫 방송을 내보낼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