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커버 /
사진=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커버 /
가수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미국 빌보드 핫(HOT)100 차트에서 9위를 기록했다. 발표 23년 만에 최초로 10위 안에 진입한 것.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1994년 발표된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음반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에 수록된 곡이다. 전 세계에서 1600만 장이 팔렸고, 꾸준히 다양한 버전으로 발매돼 사랑받고 있다. 이 곡은 현재까지 수익만 6000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에 빌보드 차트 최고 순위까지 뛰어넘으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앞선 최고 순위는 2015년 기록한 11위이다. 빌보드 차트뿐만 아니라 UK 싱글 차트에서도 이번에 2위에 오르며 최고 기록과 동률을 기록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놀라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예상하지 못한 성적이며 작곡가로서도 영광”이라고 밝혔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