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는 지난 17일 그린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월 서울에서 열린 ‘라이브 시스템(LIVE SYSTEM)’ 콘서트 다큐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라이브 시스템’ 콘서트를 진두지휘하는 더블케이의 모습과 랩을 시작하게 된 계기, 음악을 사랑하는 그의 마음이 오롯이 담겨있다.
더블케이는 “(음악을 시작할 때) 나는 어떤 마인드였는지, 내 꿈은 뭐였는지, 뭐가 되고 싶어서 음악을 시작했는지 라는 것들을 항상 스스로 되새기면서 음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무대에서 힐링하는 것 같다. 몸은 힘들어도 팬들과 관객에게 받는 에너지가 좋은 기운을 주고, 오히려 에너지가 충전되더라”라며 “팬들과 교감하고 소통할 때가 가장 설레고 행복하다. 콘서트를 준비하는 과정조차 즐겁다”고 말했다.
또 더블케이는 음악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음악을 처음 하는 친구들에게 주변에서 뭐라 하든 어릴 때, 음악을 시작할 때 순수한 마음으로 가졌던 꿈들이 진짜다. 그걸 믿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조언을 남겼다.
지난 15일 베스트앨범 ‘아날로그’(analogue) PART. 2 ‘Livestream’(라이브스트림)을 공개한 더블케이는 오는 22일 PART. 1 ‘Jazzed’(재즈)를 발매한다. 이어 30일 오후 6시 부산 오즈홀에서 ‘라이브 시스템 부산’ 콘서트로 한 해를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