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트와이스 ‘메리&해피’ 단체 사진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메리&해피’ 단체 사진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의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가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가 지난 11일 공개한 ‘하트 셰이커’는 발매 일주일째인 18일 오후 멜론, 엠넷닷컴, 지니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등 7개 주간음원차트에서 여전히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18일 오후 3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닷컴, 지니뮤직, 올레뮤직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17일 기준 멜론, 엠넷닷컴, 지니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 등 7개 일간차트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트와이스 열풍은 일본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13일 0시 현지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는 발매 당일 현지 라인뮤직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하트 셰이커’와 수록곡 ‘메리&해피’가 송차트에서 각각 1위와 3위에 올랐다. 이어 지난 17일 기준 일간차트에서는 ‘하트 셰이커’가 1위, ‘메리&해피’가 4위, ‘라이키(Likey)’가 7위를 기록하며 일본 현지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도 인기몰이 중이다.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선보인 ‘하트 셰이커’ MV는 18일 오후 3시 기준 4095만뷰를 넘어서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 달성을 목전에 뒀다.

또 지난 5월 ‘TT’ MV로 K팝 여성 가수 사상 최초로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한 트와이스는 8월에는 ‘치어업(CHEER UP)’ MV,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MV가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여성 가수 최초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한 팀이 됐다. ‘TT’ MV는 18일 오후 3시 기준 2억 9827만뷰를 돌파하며 ‘K팝 여성 가수 최초 유튜브 3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트와이스는 오는 21일 0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캐롤송 ‘메리&해피’의 MV를 공개하고 팬들에게 특별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