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김영근 ‘아랫담길’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CJ E&M
김영근 ‘아랫담길’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CJ E&M
Mnet ‘슈퍼스타K 2016’ 우승자 김영근이 데뷔 앨범 ‘아랫담길’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CJ E&M 측은 18일 오전 1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21일 발매되는 김영근의 데뷔 앨범 ‘아랫담길’의 트랙리스트가 담긴 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약 60초 분량의 프리뷰 영상에는 김영근의 데뷔 앨범 ‘아랫담길’에 수록된 총 4곡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담겨있다. 타이틀곡인 ‘아랫담길’을 시작으로 ‘그대는 모르는 슬픔’, ‘Where Are You Now’, ‘시선’까지 총 4곡의 음원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이와 함께 참가번호 ‘1245’번을 달고 노래를 부르던 ‘슈스케’ 예선 당시의 풋풋한 김영근부터 데뷔를 손꼽아 기다리며 마이크를 잡고 피아노를 치며 연습에 매진하는 현재의 모습 등 김영근의 음악처럼 순수하고 따뜻한 감성을 수채화 느낌의 드로잉으로 풀어낸 애니메이션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프리뷰 영상은 ‘슈퍼스타K’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5전 6기’의 신화를 완성한 김영근의 반전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은 한 대학생이 작업했다. 김영근의 다사다난했던 데뷔과정과 마침내 대중 앞에 선 가수 김영근의 감정을 풀어냈다는 후문이라 더욱 깊은 감동을 자아낸다.

약 1년여의 기다림 끝에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 김영근은 이번 데뷔앨범을 통해 꾸밈없고 진실된 마음을 담은 노래로 추운 겨울 리스너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녹일 예정이다. ‘지리산 소울’로 무장한 김영근의 음악적 고뇌와 진정성이 담긴 ‘아랫담길’이 또 한 번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영근의 데뷔 앨범 ‘아랫담길’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