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사진제공=JTBC ‘이방인’ 방송화면
/사진제공=JTBC ‘이방인’ 방송화면
JTBC 예능 용감한 타향살이 ‘이방인’(연출 황교진)이 타지에서 외로움을 이겨내고 있는 다양한 가족 군상을 조명했다.

16일 방송된 ‘이방인’은 에너지 넘치는 추신수 가족, 부부 사이의 진솔함을 보여준 서민정 가족 그리고 첫 등장한 천재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독특한 호스트 패밀리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추신수 가족은 하루 종일 함께하며 끈끈한 가족애를 뽐냈다. 한국이 늘 모국임을 잊지 않게 하려는 추부부의 속 깊은 마음이 엿보인 텍사스 한글교실은 추건우, 추소희 남매의 엉뚱미와 서로를 위하는 의리를 보여줘 웃음과 훈훈함을 전했다.

또한 추신수는 하루하루 성장하는 추트리오를 보며 자랑밖에 모르는 자식바보로 변신해 웃음을 자아냈다. 추신수의 승부근성을 똑 빼닮아 아이스하키, 피겨 스케이팅, 풋볼에서 활약하는 추트리오와 이를 격하게 응원하는 추부부의 파이팅 넘치는 에너지는 안방극장까지 전달돼 시청자들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렸다고.

이어서 서민정과 안상훈 부부는 브루클린 데이트를 이어가며 서로의 추억을 회상, 당시 서로에게 받았던 느낌과 기억을 나눴다. 두 사람의 첫 만남에서 서민정이 입었던 옷, 앉은 위치, 그녀가 시킨 음식 등 세세한 것 모두를 기억하는 남편 안상훈의 모습은 달달함의 진수를 선사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간질였다.

또한 알러지로 고생한 딸 예진이의 어린 시절 이야기는 보는 이들마저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다. 타국에서 낯선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외로움을 이겨낸 성장담을 풀어내는 서민정과 이에 귀 기울이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안상훈의 모습은 더욱 짠한 감동을 선사했다.

천재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연주자들을 가족처럼 대하는 현지인 가정을 의미하는 호스트 패밀리라는 신개념 가족상으로 눈길을 끌었다. 전 세계를 누비고 다니는 예권은 플로리다, 파리, 뉴멕시코주 그리고 포트워스까지 여러 패밀리를 갖고 있는 상태다.

포트워스에서 처음으로 패밀리를 위한 저녁 준비에 나선 예권은 허당미를 뽐낸 요리 과정 속 호스트 아빠 조쉬의 도움으로 계란찜을 완성했다. 모든 것을 혼자 준비하던 예권은 다른 사람들과 있을 때 색다른 케미와 재미를 선사, 앞으로 그의 타향살이 이야기를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이처럼 ‘이방인’은 부부와 자녀들이 똘똘 뭉친 가족, 한층 깊은 애틋함을 보여준 부부, 혼자지만 또 다른 가족을 이룬 특수한 상황까지 낯선 타지에서의 외로움을 이겨내는 각기 다양한 방식을 보여주며 의미를 더했다. 추신수, 서민정, 선우예권 세 사람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추신수, 서민정, 선우예권의 리얼 라이프를 확인할 수 있는 JTBC 예능 용감한 타향살이 ‘이방인’은 매주 토요일에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