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의문의 일승’ (위쪽), ‘이판사판’ / 사진제공=SBS
‘의문의 일승’ (위쪽), ‘이판사판’ / 사진제공=SBS

SBS 드라마가 현실세태를 고스란히 반영한 에피소드로 재미와 몰입도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우선 월화극으로 2049시청률 1위인 드라마의문의 일승’ (극본 이현주, 연출 신경수)은 전직 대통령이자 현재 미래경제연구소 소장인 이광호(전국환) 비자금 1000억을 둘러싼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특히 비자금의 존재를 알게 종삼(윤균상) 돈으로 광호와 거래를 했고 지난 11 방송에서는 형사 오일승이 남긴 SD카드를 파헤친 끝에 돈이 숨겨진 곳을 가까스로 찾아냈다. 와중에 종삼은 자신을 망원으로 만든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 강철기(장현성)에게 의존했지만 그가 사실은 광호의 비자금관리인이라는 사실을 알고는세상에 믿을 사람 하나 없다 뼈저린 교훈을 되새기기도 했다.

무엇보다도의문의 일승에서는 전직 대통령의 이야기와 무소불위 권력의 국정원, 그리고 이곳의 특수활동비에 대한 이야기, 신분세탁과 댓글사건 연일 뉴스를 장식했던 사건들이 고스란히 극화되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런가 하면 지상파 수목극 2049시청률 1위인 드라마스페셜이판사판’ (극본 서인, 연출 이광영 이정흠) 판사 이정주(박은빈) 사의현(연우진) 주인공인 법원드라마답게 아동 성폭행살인사건과 남편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건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목줄을 차지 않은 개가 시민을 위협한 사연, 그리고 명품가방의 진품여부를 둘러싼 공방도 법정을 통해 시시비비를 가리는 내용이 공개됐다. 스토킹사건과 가정폭력사건 다른 생활밀착형 사건들이 등장할 것이 예고되면서 시선을 끌 예정이다. 특히 사회지도층을 다룬 에피소드의 경우 드라마에서는 어떤 판결이 나게 될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드라마 관계자는월화수목드라마가 이처럼 현실세태를 그대로 반영한 이야기로 전개되면서 재미와 몰입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이와중에 가짜경찰 오일승이 종삼, 그리고 판사인 정주와 의현이 주어진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면서 해결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이 각 드라마를 재미있게 시청하는 관전포인트가 이라고 소개했다.

의문의 일승이판사판 각각 매주 ,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