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엑소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엑소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의 정규 4집 타이틀 곡 ‘코코밥(Ko Ko Bo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코코밥’ 뮤직비디오는 12일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엑소는 ‘중독’, ‘으르렁’,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몬스터(Monster)’, ‘늑대와 미녀’에 이어 통산 6번째 1억뷰를 기록해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

또 지난 7월 공개된 엑소 정규 4집 타이틀 곡 ‘코코밥’은 가온차트 디지털종합 부문 4주 1위로 올해 최다 1위 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음원 다운로드 100만 돌파,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노래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엑소는 정규 4집 ‘더 워(THE WAR)’로 정규 앨범 4연속 100만장을 돌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음은 물론, 누적 판매량 159만 2792장(11월 30일 기준)으로 엑소 발매 앨범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일본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 셀러즈’ K팝 수입 앨범 1위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특히 엑소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멜론 뮤직 어워즈(Melon Music Awards),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SORIBADA BEST K-MUSIC AWARDS) 등 각종 가요 시상식에서 올해도 ‘대상’을 석권하며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엑소는 오는 22~24일 일본 마린멧세 후쿠오카에서 ‘엑소 플래닛#4-디 엘리시온- 인 재팬(EXO PLANET #4 - The EℓyXiOn - in JAPAN)’을 개최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