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MAMA 전문부문 방시혁 대표 키노트 / 사진제공=Mnet
MAMA 전문부문 방시혁 대표 키노트 / 사진제공=Mnet
일주일 동안 베트남 일본 홍콩에서 진행된 ‘2017 MAMA’ 무대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Mnet에서 9일 오후 2시부터 약 5시간에 걸쳐 ‘2017 MAMA Week 1주일 간의 공존’을 방송하는 것.

‘2017 MAMA’는 ‘2017 MAMA Premiere in Vietnam’을 시작으로 ‘2017 MAMA in Japan’, ‘2017 MAMA Professional Categories’, ‘2017 MAMA in Hong Kong’까지 아시아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음악 산업 전문가 등과 함께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아시아의 음악과 문화를 세계에 알렸다.

특히 이번 방송을 통해 ‘2017 MAMA Premiere in Vietnam’과 ‘2017 MAMA Professional Categories’가 최초로 공개된다. 아그네즈 모, 루라, 아이샤 아지즈, 톡티엔 등 아시아권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세븐틴, 워너원, 사무엘이 참여해 글로벌 팬들을 열광시킨 베트남 무대를 만날 수 있으며, 세계가 주목하는 프로듀서 방시혁이 밝히는 방탄소년단의 성공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2016 MAMA 전문부문 시상식’에서 베스트 제작자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올해 ‘2017 MAMA Professional Categories’에 참석해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다. ‘공존’을 주제로 BTS의 성공과 서구 음악시장에 관한 발표를 진행한 방시혁은 “음악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존중을 토대로 기성 미디어와 신규 미디어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며, 대안 문화가 새로운 주류 문화로 떠오를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공존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지금까지 K-POP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분들의 공로가 BTS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K-POP의 놀라운 성과가 선행되지 않았다면 BTS가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없었을 것이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올해 9회를 맞은 ‘MAMA’는 CJ E&M이 주최하는 아시아 대표 음악 시상식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