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100포도닷컴' 트와이스 '라이키', 11월 월간 포도차트 1위
‘포도차트 11월 월간 차트’ / 사진제공= ‘100포도닷컴’" />


‘포도차트 11월 월간 차트’ / 사진제공= ‘100포도닷컴’

‘100포도닷컴’에서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가 11월 포도차트 종합부문 1위를 차지했다.

동영상 차트 플랫폼 ‘100포도닷컴’은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가 11월 월간 포도차트 종합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줄곧 1위를 지키던 방탄소년단의 ‘DNA(디앤에이)’는 2위로 한 계단 하락했지만 방탄소년단은 ‘FIRE(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DOPE(쩔어)’, ‘MIC Drop’, ‘Not Today’까지 종합 TOP10에 총 6곡이나 진입시키는 놀라운 차트 장악력을 과시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초로 조회수 10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운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라이키(LIKEY)’와 ‘DNA(디앤에이)’에 이어 3위를 차지했으며,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이 4위로 그 뒤를 이었다.

인디 부문에서는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멜로망스의 ‘선물’이 가파른 상승세에 힘입어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꺼야’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멜로망스에게 정상을 내줬음에도 볼빨간사춘기는 인디 TOP10에 랭크된 곡 가운데 절반을 본인들의 곡으로 채웠다.

힙합, 알앤비 부문에서는 GD&태양의 ‘GOOD BOY(굿보이)’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수란의 ‘Love Story’, 지코의 ‘BERMUDA TRIANGLE’이 눈에 띈다.

그밖에 OST 부문에서는 ‘도깨비’ OST 찬열, 펀치의 ‘Stay With Me’, 크러쉬의 ‘Beautiful’이 꾸준하게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최근 종영한 KBS 2TV 금토드라마 ‘고백부부’ OST 소향의 ‘바람의 노래’가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100포도닷컴’은 지난 1월 새롭게 런칭한 ‘동영상 차트 플랫폼’으로 유튜브 조회수를 기반으로 순위를 보여주며, K-POP, 인디, 힙합, OST 음악 장르 외에도 아마추어, 비제이(BJ), 키즈의 영상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