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사진=SBS ‘영재발굴단’
/사진=SBS ‘영재발굴단’
‘공부의 신’ 강성태가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한다.

8일 방송될 ‘영재발굴단’에서는 강성태가 자신의 특별한 교육 철학을 전한다.

강성태는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에 입학했지만, 전공보다는 교육 분야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임을 깨닫고 공부의 신을 자처하고 있다.

2001년도 수능에서 전국 상위 0.01%였다는 그는 현재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공부 비결을 전하는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해마다 바뀌는 문제 유형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직접 수능 시험을 보고 있다.

그는 자신이 공신이 된 비결 중 하나로 어릴 적 동생을 가르친 경험을 꼽았다. 그는 다섯 살 어린 동생의 공부를 가르치며 참을성을 기른 게 큰 자산이 됐다.

그는 본인이 직접 공부를 가르친 결과, 동생이 민사고를 조기 졸업하고 서울대에 입학했다며 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동생도 공부를 잘 하게 된 것이 형 덕분이라고 생각하느냐는 패널들의 질문엔 “동생은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패널들은 강성태의 이번 출연으로 자녀들을 위한 특별한 공부법을 알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녹화 내내 강성태를 향해 공부 노하우를 묻는 질문들이 쏟아졌는데, 과연 강성태가 밝힌 최고의 공부 비법은 무엇일까?

흥미진진한 강성태의 공부 이야기는 오늘(8일) 오후 8시55분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