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세븐틴 새 앨범 트랙리스트/사진제공=플레디스
세븐틴 새 앨범 트랙리스트/사진제공=플레디스
세븐틴이 28일 두 번째 정규 앨범 ‘틴, 에이지(TEEN, AGE)’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박수’를 비롯해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2017 SEVENTEEN PROJECT’ CHAPTER 2와 CHAPTER 0.5에 해당하며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로 큰 화제를 모았던 ‘체인지 업(CHANGE UP)’, ‘13월의 춤’, ‘트라우마(TRAUMA)’, ‘바람개비’가 두 번째 정규 앨범에 수록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모자를 눌러 쓰고’, ‘날 쏘고 가라’ 등 독특한 노래 제목이 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인트로 신세계(INTRO. 新世界)’를 시작으로 ‘아웃트로 미완(OUTRO. 未完)’까지 다양한 곡들을 통해 서사적인 흐름을 담아낸 새 앨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븐틴의 기존 힙합 유닛, 퍼포먼스 유닛, 보컬 유닛과는 또 다른 새로운 조합인 믹스 유닛의 곡들도 찾아 볼 수 있다. 이번 ‘틴, 에이지’ 앨범에서도 자체제작돌의 타이틀에 걸맞게 멤버 전원이 타이틀곡 및 수록곡 작사와 작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에 과연 그들이 이번 앨범에선 얼마나 새롭게 변화된 곡과 모습으로 팬들 곁을 찾아올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는 중이다.

세븐틴은 오는 11월 6일 새 앨범 ‘틴, 에이지’를 발표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