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동곤 인턴기자]
래퍼 pH-1 ?범 ‘The Island Kid’ 커버 이미지/사진제공=하이어뮤직
래퍼 pH-1 ?범 ‘The Island Kid’ 커버 이미지/사진제공=하이어뮤직


래퍼 피에이치원(pH-1)이 첫 EP 앨범 ‘디 아일랜드 키드(The Island Kid)’를 발표한다.

피에이치원은 18일 오후 6시 ‘디 아일랜드 키드’ 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도넛(Donut) (feat. 박재범)’ 뮤직비디오도 함께 선보인다.

‘디 아일랜드 키드’는 앞서 두 장의 싱글 ‘웨이비(Wavy)’와 ‘퍼펙트(Perfect)’를 발표했던 피에이치원이 오랫동안 준비해 선보이는첫 번째 정식 앨범으로, 소속사 하이어 뮤직 측은 “모든 트랙이 타이틀곡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자신의 하루 시작을 그린 1번 트랙 ‘크리스트(Christ)’를 시작으로, 넘치는 에너지와 감사한 마음이 담긴 낮의 감정을 표현한 타이틀곡 ‘도넛’, 저녁시간 이성과의 설레는 신경전을 다룬 ‘게임 나이트(Game Night)’, 한국시각으로 늦은 밤 뉴욕에 계신 부모님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는 내용의 ‘쿡쿠(Cuckoo)’, 새벽시간 머리에 가득한 생각들을 곡으로 옮긴 ‘에스코바(Escobar, feat. Owen Ovadoz)’, 잠든 후 꿈속에서 2015년을 돌이켜보며, 현재를 바라보는 의미의 ‘15 (feat. G.Soul)’까지 피에이치원의 24시간을 음악으로 표현한 6개 곡이 실렸다.

그 중 타이틀곡 ‘도넛’은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비트 속 pH-1의 감각적인 래핑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박재범의 재치 있는 랩이 듣는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뮤직비디오는 유쾌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도넛 유통 공장 직원으로 변신한 피에이치원과 박재범의 익살스러운 연기 모습이 담겨 있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 측은 “피에이치원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이 때로는 역경에 처하고 무언가에 부딪히는 일이 있다는 것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면서 동시에 이를 이겨내고자 하는 의지와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뮤지션 자신의 경험과 긍정을 작품 전체에 담아낸 만큼 이 앨범을 듣는 이들도 피에이치원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힙합 신과 하이어 뮤직의 숨은 보석이라 불리는 피에이치원의 ‘디 아일랜드 키드’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되며, 이에 앞선 정오에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의 세 번째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장동곤 인턴기자 jd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