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동곤 인턴기자]
사진=tvN ‘어쩌다 어른’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N ‘어쩌다 어른’ 방송 화면 캡처
tvN ‘어쩌다 어른’에 출연한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의 기억을 회상했다.

12일 방송된 ‘어쩌다 어른’에서 이상민은 두려움을 느끼는 어른들에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방청객을 향해 “여러분께 묻고 싶다. 언제 두려움을 가장 많이 느끼냐?”고 질문을 던졌다.

이상민은 “나는 어릴 적 노래를 너무 잘 했다. 거울 속 나를 보면 최고였다.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이 없다. 그런데 무대에 올라가면 머리가 하얘지면서 무대가 두려워지더라”고 고백했다.

이어 “집에서 생각을 했다. 그래서 늘 음악을 하고, 일기를 쓰고, 늘 기록을 하는 습관을 길렀다. 지금도 하루에 2, 3개씩은 빼곡하게 메모를 기록하며, 사실이 순간에도 녹취를 하고 있다”고 말하며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 보여주었다.

또 이상민은 “여러분은 어릴 적 일기에 무엇을 적었나? 나는 당장 사고 싶은 것 상세하게 앨범부터 오픈카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게 적었다”며 “그리고 룰라 2집이 대 히트했다. 당시 최단시간 100만장을 돌파했고 나는 스물 셋이라는 어린 나이에 늘 꿈꾸던 모 수입차 매장으로 단번에 달려갔다”고 말했다.

그는 “직원 분에게 얼마냐고 물었다. 부가세 제외 7900만원이라고 하길래 ‘현금으로 사겠다’고 그 자리에서 말했다”며 “당시 국내에 6대만 정식 등록 된 차량이었다. 모 그룹 회장님이 예약한 차량인데 내가 그날 현금으로 구매하겠다고 해서 가져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동곤 인턴기자 jd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