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뉴이스트W JR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앨범 ‘W,HER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WHERE YOU AT’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뉴이스트W JR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앨범 ‘W,HER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WHERE YOU AT’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뉴이스트 W의 JR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인연을 맺은 프로젝트그룹 JBJ와 레인즈에게 응원을 보냈다. 10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앨범 ‘W, HER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다.

뉴이스트 W의 JR, 백호, 렌과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동고동락한 연습생 동기들이 10월 연이어 데뷔한다. 12일에 레인즈가, 18일에는 JBJ가 프로젝트그룹으로 데뷔하는 것.

이에 대해 JR은 선배 가수이자 ‘프로듀스101 시즌2’ 동기로서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조언을 건네며 “파이팅!”이라고 귀엽게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뉴이스트는 2012년 데뷔한 보이그룹이다. 내놓는 앨범마다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떠오르게 하는 독특한 콘셉트와 스타일링으로 나름의 색을 구축했으나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이들이 재조명받기 시작한 것은 지난 6월 종영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멤버 JR(김종현), 백호(강동호), 렌(최민기), 민현(황민현)이 출연하면서부터다. 초심으로 돌아가 미션에 임하는 멤버들의 성실한 모습과 남다른 매력에 팬덤이 형성됐다.

‘프로듀스101 시즌2’ 종영 후 최종 11인에 선정된 민현은 프로젝트그룹 워너원에 합류했다. 워너원이 2018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함에 따라 뉴이스트는 JR, 백호, 렌, 아론으로 4인 유닛 뉴이스트 W를 결성하게 됐다.

뉴이스트 W는 지난 7월 디지털 싱글 ‘있다면’을 내놓고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제1의 전성기’를 예고한 바. 이번 앨범 ‘W, HERE’로 그 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W, HERE’는 뉴이스트 W의 단체곡 2곡과 멤버별 솔로곡 4곡으로 구성됐다.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 ‘WHERE YOU AT’은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퓨처 베이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강렬한 비트와 서정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뉴이스트 W만의 새로운 색깔을 나타냈다.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