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아이콘 돔 투어 / 사진제공=YG
아이콘 돔 투어 / 사진제공=YG
그룹 아이콘이 첫 일본 돔 투어를 담은 DVD로 오리콘 1위를 기록했다.

4일 발표된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첫 일본 돔 투어 DVD ‘아이콘 재팬 돔 투어 2017(iKON JAPAN DOME TOUR 2017)’가 위클리 DVD음악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아이콘 재팬 투어 2016(iKON JAPAN TOUR 2016)’에 이어 두 작품 연속 위클리 DVD음악 랭킹 1위를 기록한 것으로, 공연에 강한 아이콘의 현지 인기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작품은 아이콘의 첫 돔 투어가 개최된 쿄세라 돔 오사카 공연을 비롯해 공연 리허설과 투어 마지막 날인 메트 라이프 돔 공연까지 밀착 촬영한 다큐멘터리 영상 등이 수록되어 있다.

현재 아이콘은 일본에서 돔 투어에 이어 추가 공연을 개최 중으로 4일(오늘)은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콘서트를 이어 간다.

이번 투어는 11월 11일과 12일 효고 코베 월드 기념 홀을 끝으로, 8개 도시 22회 공연으로 23만 3000여명의 동원을 예정하고 있다.

아이콘에 이어 최근 솔로 앨범을 발표한 바비는 오는 11월 29일 일본에서도 첫 솔로 앨범 ‘러브 앤 폴(LOVE AND FALL)’을 발표한다.

일본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이콘은 신곡과 함께 11월 초 방송 예정인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아이돌 수학여행’ 등 국내 컴백을 준비 중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