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오데자 / 사진제공=필뮤직 뮤직카로마
오데자 / 사진제공=필뮤직 뮤직카로마
신스팝 듀오 오데자(ODESZA, 해리슨 밀스, 클레이튼 나이트)가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오데자의 음원 유통사 필뮤직 뮤직카로마는 1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오데자가 3년 만에 정규 앨범 ‘A Moment Apart’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오데자는 그래미 어워드와 빌보드 어워드 베스트 앨범 후보에 오른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음원 차트 순위도 눈여겨 볼 만하다. 오데자는 빌보드 일렉트로닉 차트에서 1위를 다섯 번 수상했으며 미국 아이튠즈 일렉트로닉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아이튠즈 차트 TOP 10에는 18개월 동안 안착했다.

유투브 조회수는 4억이 넘었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는 오데자의 노래가 2억번 스트리밍됐다. 2년간 전세계에서 펼친 모든 공연이 매진되는 등 인디 일렉트로닉 신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밴드다.

‘A Moment Apart’는 발매 전부터 선공개된 싱글만으로도 해외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를 기준으로 5천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빌보드, 피치포크, BBC 라디오, 나일론, USA 투데이, 시애틀 타임즈 등 해외 언론의 호평도 이어졌다. 이번 앨범은 향수와 성당에 대한 이야기를 희망적인 멜로디, 웅장한 화음으로 풀어냈다.

‘A Moment Apart’는 12일 정오에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