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솔루션스 ‘Thumbs Up’ /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솔루션스 ‘Thumbs Up’ /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밴드 솔루션스가 2년 3개월 만의 미니앨범 ‘Thumbs Up’를 공개한다.

솔루션스 소속사 해피로봇레코드는 9일 “솔루션스가 지난달 선공개한 디지털 싱글 ‘Love Again’을 수록핸 새 앨범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2015년 미니앨범 ‘NO PROBLEM!’ 이후 약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솔루션스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미국, 멕시코, 대만 등)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더불어 러블리즈의 멤버 케이와 함께한 ‘BEAUTIFUL’을 포함해 세 장의 싱글을 발매했다.

우주를 배경으로 ‘Thumbs Up’을 상징하는 홀로그램의 지문이 인상적인 커버의 이번 앨범에는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앨범의 타이틀 곡인 ‘Thumbs Up’은 2012년부터 이어온 솔루션스의 ‘솔루션스다움’을 과감히 탈피한 새로운 느낌의 곡이다. 그간 솔루션스의 음악을 주도해오던 기타의 자리를 생경한 비트가 대체하고 있으며 그 위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보컬과 재치있는 라임의 가사가 돋보인다. 이번 앨범을 통해 솔루션스를 처음 접하는 이에겐 밴드 음악이 아니라 일종의 ‘댄스팝’이라고 느껴질 만큼 ‘Thumbs Up’은 수록곡 중에서도 가장 변화의 극을 달리며 그들이 지향하는 바를 대변하는 곡이다.

‘Love Again’은 쉬운 멜로디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청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한다. 유일한 어쿠스틱 곡인 ‘Good Time’, 솔루션스의 베이시스트 권오경이 작곡한 컨트리풍의 트랙 ‘Mr. Lover Boy’ 역시 이제까지의 솔루션스와는 다른 감성의 매력으로 앨범의 재미를 더한다.

해피로봇레코드는 “수년간의 활동을 통해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해온 솔루션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기존의 틀을 깨고 한 단계 더 나아가려고 한다. 어느덧 신의 선두주자 중 하나로 그 자리를 굳건히 하였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려 하는 솔루션스의 욕심을 ‘Thumbs Up’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단순한 변화가 아닌 진화로 기록될 ‘Thumbs Up’을 시작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이어질 그들의 활동과 창작물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