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서현진(왼쪽) 양세종/사진=이승현 기자lsh87@
서현진(왼쪽) 양세종/사진=이승현 기자lsh87@
배우 서현진과 양세종이 SBS 새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에서 다시 만난다.

‘사랑의 온도’(극본 하명희, 연출 남건) 측은 26일 “서현진과 양세종이 ‘낭만닥터 김사부’ 이후 6개월 만에 재회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현진이 연기할 이현수는 10년간 보조 작가 생활을 거쳐 이제 막 입봉한 드라마 작가다. 일류대학을 졸업하고 대기업을 다니다 사표를 던질 수 있는 ‘무모함’과 눈치 보지 않고 직선적으로 느낀 대로 말하는 ‘솔직함’을 가졌다.

양세종이 맡은 온정선 역은 고등학교 졸업 후 프랑스 르꼬르동블루에서 요리를 배운 미슐랭 원스타 레스토랑 ‘굿 스프’의 셰프. ‘선(善)’을 추구하고, ‘선(線)’이 확실한 성격으로, 서로 존중하는 리더십을 지향한다. 그의 주방엔 서로 맡은 일이 다를 뿐 계급은 없다.

‘사랑의 온도’는 상대에게서 사랑을 알아차리는 타이밍이 달랐던 여자 현수와 남자 정선이 만남과 헤어짐, 재회를 거쳐 사랑의 ‘최적’ 온도를 찾아가는 온도 조절 로맨스다. ‘닥터스’ ‘상류사회’ ‘따뜻한 말 한마디’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등을 집필한 하명희 작가의 신작이다.

제작진은 “하명희 작가와 배우 서현진, 올해 최대 수확인 양세종이 합류해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랑의 온도’를 맞춰나갈 두 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순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 순간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보는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 온도’는 하명희 작가가 2014년 출간한 첫 장편소설 ‘착한 스프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를 각색한 작품이다. ‘대박’의 남건 PD가 연출을 맡았다. 현재 방영 중인 ‘조작’의 후속으로 오는 9월 방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