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캡처 / 사진제공=KBS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캡처 / 사진제공=KBS
지난 19일 네이버TV와 V LIVE,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KBS 웹 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하 ‘아드공’) 10화에서는 B1A4 진영이 프로듀싱하고 ‘걸그룹 어벤져스’ 옆집소녀가 부른 ‘딥 블루 아이즈(Deep Blue Eyes)’의 첫 녹음현장이 공개됐다.

B1A4의 리드보컬로 수 많은 히트곡을 완성시킨 아이돌 저작곡수 단독 1위 진영을 실제로 만난 옆집소녀 멤버들은 존경과 반가움을 표했다. 한편, 진영은 부드러운 미소와는 또 다른 진지한 프로듀서의 모습으로 멤버들을 긴장하게 했다.

러블리즈 수정을 시작으로 멤버들은 긴장감 속에서도 자신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깜짝 놀라게 했다. 특히 ‘춤신노왕’ 슬기는 진영을 비롯해 제작진까지 녹인 목소리와 실력을 보여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걸크러쉬 부르는 문별과 디애나의 폭풍랩이 더해지며 더욱 완성도 높은 타이틀곡이 탄생됐다.

‘아드공’은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 전소미, 김소희로 구성된 걸그룹 옆집소녀 멤버 7인이 드라마 대본을 쓰고 연기를 하는 국내 최초 드라마 미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이 직접 쓴 대본대로 실제 드라마 ‘꽃길만 걷자’가 제작된다.

현재 ‘아드공’은 전체 영상 조회수가 어느덧 760만뷰를 넘어서는 가 하면,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017년 6월 2주차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에서도 7위를 차지하는 등 방송 후 꾸준히 화제성 10위권 내에 포진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아드공’은 지난 10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KBS joy, KBS 월드 채널에서도 온에어되며, 프로그램 속 드라마 ‘꽃길만 걷자’의 타이틀곡 ‘딥 블루 아이즈’는 현재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