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MBS ‘파수꾼’
사진제공=MBS ‘파수꾼’
‘파수꾼’ 속 인물관계가 시청자들의 재미를 높였다.

MBC 월화드라마 ‘파수꾼'(극본 김수은 박효연, 연출 손형석 박승우)이 짜릿한 액션과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 받고 있다. 흥미를 더해가는 인물들의 관계는 다양한 호흡을 만들며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 이시영X김영광, ‘위험한 케미’

조수지(이시영)는 파수꾼 대장 장도한(김영광)의 정체에 다가서고 있는 상황이다. 장도한은 조수지를 파수꾼으로 끌어들인 인물이다. 오직 자신의 복수를 위해 정체를 감춘 채 철저하게 움직인다.

장도한은 조수지가 위기에 처하자 직접 나서 구했다. 그의 행적은 조수지에게 의심의 씨앗을 남겼다. 정체를 감추려는 파수꾼 대장 장도한, 그의 정체를 밝히려는 조수지의 관계가 언제 들통날지 긴장감을 자아내는, 아슬아슬 위험한 관계를 만들고 있다.

◆ 이시영X김슬기X키, ‘힐링 케미’

조수지와 서보미(김슬기), 공경수(샤이니 키)은 범죄로 가족을 잃고 복수를 위해 파수꾼이 된 사람들이다. 이들은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아픔과 범인을 풀어준 법과 검찰을 향한 분노 등 같은 감정을 공유한다. 각자의 사연은 다르지만, 같은 상처와 아픔을 가진 이들이 서로를 어루만져주는 모습은 안방극장에 뭉클함과 힐링을 불어넣고 있다.

◆ 김영광X김태훈, ‘반전의 케미’

김은중(김태훈)은 출세를 위해서라면 못할 게 없는 속물검사 장도한을 경멸해왔다. 법과 정의를 중요시하는 김은중으로서는 이해 할 수 없는 인물인 것. 하지만 그런 장도한이 조수지를 몰래 구하는 모습을 CCTV로 보게 됐다. 출세를 위해 조수지를 잡으려고 혈안인 장도한이 왜 조수지를 구했을까. 경멸에서 의문으로 변하게 된, 장도한을 향한 김은중의 관계가 흥미를 자아냈다.

◆ 김슬기X키, ‘상상초월 설렘 케미’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속 서보미와 공경수의 호흡은 뜻밖의 두근거림을 안겼다. 범죄의 트라우마로 세상과 단절된 생활을 해 온 서보미. 서보미를 처음 본 공경수는 “너 상상 초월하게 예쁘다”라는 말 한마디로 설렘을 전했다.

또 서보미에게 손을 내밀며 “이번엔 안 놓친다”고 말하는 공경수의 모습까지 담겨, 이들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해진다.

이처럼 ‘파수꾼’은 누구를 봐도 케미가 솟는 인물 관계로 극의 풍성함과 재미를 완성하고 있다. 또 다양하게 얽힌 인물들의 관계 설정은 향후 극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증까지 자극하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