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빅뱅 탑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 탑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탑(최승현)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여자 가수 연습생이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김수정 부장판사)는 16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대마) 혐의로 구속기소 된 한모(22·여)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고 120시간의 약물치료 강의와 추징금 87만 원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한씨는 대마 흡연으로 체포된 상태에서도 대마를 매수하고 LSD(혀에 붙이는 종이 형태 마약, 환각제)를 매수해 사용했다”면서도 “다만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잘못을 반성하는 점, 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 배경을 설명했다. 구속된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온 한씨는 이날 풀려나게 됐다.

검찰에 따르면 한씨는 지난해 7∼12월 4차례에 걸쳐 대마 9g을 구매하고, 서울 중구 신당동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7차례 말아 피우는 담배 형태 또는 액상으로 흡연한 혐의로 기소됐다.

대마를 흡연한 혐의로 수사를 받던 같은 해 10월에도 2차례 LSD를 복용한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경찰은 한씨의 대마초 흡연 혐의를 조사하던 중 최승현과 함께 흡연한 정황을 파악했다. 최승현은 지난해 10월 9∼14일 자신의 용산구 자택에서 총 4차례 한씨와 함께 대마를 흡연한 것으로 드러나 마약류 관리법 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됐다. 최승현은 대마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 한씨가 가져온 것을 피운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최승현의 첫 공판은 이달 29일 열린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