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쇼미더머니6’ 특별전 / 사진제공=CJ E&M
‘쇼미더머니6’ 특별전 / 사진제공=CJ E&M
Mnet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가 시즌6 첫 방송을 앞두고 특별전 ‘SMTM STUDIO(쇼미더머니 스튜디오)’을 준비했다.

‘쇼미더머니’의 시작, 지금, 미래를 담은 이번 전시회 ‘쇼미더머니 스튜디오’는 ‘쇼미더머니’에서의 합격, 불합격을 가르는 결정적인 표현이자 환희의 순간을 담은 “우리와 함께 갑시다”라는 시그니처 프레이즈를 주제로 꾸며진다.

‘쇼미더머니 스튜디오’는 오는 19일부터 시즌6의 첫 방송 전날인 29일까지 2주간 홍대 ‘aA Design Museum’ 지하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은 무료다.

‘쇼미더머니 스튜디오’ 전시회에서는 ‘쇼미더머니’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과 시즌1~5 미공개 사진, 방송에 사용된 소품은 물론 시작을 앞두고 있는 시즌6의 장면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한국 힙합과 함께 한 ‘쇼미더머니’의 시작 시즌1, 유일무이 힙합 서바이벌로서의 존재감을 굳힌 시즌2, 힙합에 대한 편견을 부수고 비상한 시즌3, 가장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화제의 정점에 올랐던 시즌4, ‘진짜는 진짜를 알아본다’는 것을 증명한 시즌5, 그리고 곧 새로운 역사를 시작할 시즌6까지 ‘쇼미더머니’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른다.

이와 함께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는 후문이다. 재치 넘치는 포토월과 ‘쇼미더머니’를 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관객들의 발걸음을 붙잡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연 방청권, 쇼미더머니 휴대폰 케이스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한다.

‘쇼미더머니6’ 관계자는 “지난 5년간 우리 모두의 여름을 뜨겁게 했던 래퍼들, 음악들, 장면들, 시청자들과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마련한 전시”라고 설명하며 “’우리와 함께 갑시다’라는 이번 전시의 주제처럼 2017년 여름도 우리 ‘쇼미더머니6’와 함께 가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Mnet을 대표하는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는 오는 30일 오후 11시에 첫 방송할 예정이며, 첫 방송 일주일 전인 오는 23일에는 ‘쇼미더머니6’ 스페셜편이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