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NCT 127 신개념 공식 홈페이지 웹 프로모션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127 신개념 공식 홈페이지 웹 프로모션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 신개념 그룹 NCT의 서울 팀 NCT 127이 신개념 웹 프로모션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14일 세 번째 미니앨범 ‘엔시티 #127 체리 밤(NCT #127 CHERRY BOMB)’을 발표하는 NCT 127은 지난 7일부터 공식 홈페이지(nct127.smtown.com)를 통해 차별화된 티징 프로모션을 진행, 컴백을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순차 공개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연일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 티징 홈페이지는 기존의 일률적인 콘텐츠 게재 형식을 탈피해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형식으로 제작, 콘텐츠 감상을 넘어 숨겨진 기능과 의미를 찾고 팬들이 2차 재생산을 통한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틀에 갇히지 않는 모습으로 무한 확장되는 NCT의 정체성을 반영해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티저 이미지와 아이콘 등의 콘텐츠를 드래그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NCT 127 멤버들의 8 비트 캐릭터가 화면 속을 이동하고, 캐릭터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달리기 및 다양한 댄스를 선보이는 모습도 구현돼 감상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더불어 배경화면 및 이미지 클릭 시 새로운 이미지와 영상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홈페이지 내에서 이미지 합성 및 저장, SNS 공유도 가능하며, 체리 아이콘을 누르면 ‘체리 밤’ 가사의 일부 단어가 공개돼 타이틀 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NCT 127은 오는 14일 세 번째 미니앨범 ‘엔시티 #127 체리 밤’ 발매를 앞두고 2편의 티저를 연이어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