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데이식스 포스터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 포스터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밴드 데이식스(DAY6)가 해외 3개 도시 투어를 한다. 이와 더불어 첫 정규 음반 ‘선라이즈(SUNRISE)’도 아이튠즈 음반차트 9개국 1위에 오르면서 해외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DAY6는 오는 7월 21일 타이페이, 8월 13일과 26일 태국 방콕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DAY6 Live & Meet 2017’이라는 타이틀로 현지 쇼케이스와 팬미팅에 나선다.

올해 매달 신곡을 발표하는 에브리데이 데이식스(Every DAY6)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DAY6는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해외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오르면서 높은 인기를 과시해왔다. 이번 3개 도시 투어를 통해 해외팬들과도 직접 만나며 DAY6 특유의 감성을 전할 수 있게 됐다.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7일 공개한 첫 정규 음반 ‘SUNRISE’는 8일 기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코스타리카, 브루나이, 스웨덴 등 9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 곡 ‘반드시 웃는다’는 8일 기준 미국, 호주, 멕시코,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11개국 아이튠즈 케이팝(K-POP) 장르 차트 1위에 올랐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