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DAY6 Young K
DAY6 Young K
DAY6가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멤버들의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중인 가운데 이번에는 Young K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정오 유튜브, Naver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첫 정규앨범 ‘SUNRISE’ 타이틀 곡 ‘반드시 웃는다’의 발표를 앞둔 DAY6의 멤버 Young K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일 Jae가 서정적인 일렉트릭 기타 리프를 선보인 데 이어 Young K는 본인을 상징하는 베이스기타 연주로 신곡을 예고했다. 영상 속 Young K는 도심 야경을 떠올리게 하는 배경을 뒤로 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어울리는 연주 제스처로 시선을 붙잡았다.

이와 함께 Young K의 개인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Young K는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 속에서 카리스마를 담은 눈빛을 뿜어냈다.

DAY6는 7일 발표하는 6월의 신곡 ‘반드시 웃는다’를 통해 감성 모던록 밴드의 면모를 발휘할 예정이다. ‘반드시 웃는다’는 멜로디 악기들과 다채로운 변화를 취한 드럼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이별한 연인 앞에서 애써 마음을 다잡으며 아픔을 감추려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한다.

DAY6는 7일 첫 정규 앨범 ’SUNRISE’를 발매하고,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를 공개한다. ‘SUNRISE’는 2017년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의 반환점을 찍는 앨범으로 반년간 발표한 자작곡 14트랙을 차곡히 담아낸다.

DAY6는 올해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부터 2월 ‘예뻤어’와 ‘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Say Wow’, 5월 ‘DANCE DANCE’와 ‘Man in a movie’ 그리고 6월의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까지, 매월 신곡을 발표하고 모든 곡의 작업에 참여하면서 스스로 성장을 이뤘다. 이에 음악 팬들은 꾸준한 응원을 보내며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처럼 ‘SELF 성장’을 기록한 밴드 DAY6가 첫 정규 ‘SUNRISE’로 성공적인 반환점을 돌고 향후 또 어떤 새로운 음악으로 당찬 행보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