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KBS2 ‘완벽한 아내’ 윤상현/사진제공=KBS 미디어
KBS2 ‘완벽한 아내’ 윤상현/사진제공=KBS 미디어
‘완벽한 아내’ 윤상현이 불타오르는 욕망에 조여정마저 속이며 예상치 못한 반전을 선사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완벽한 아내’(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에서는 ‘돈 앞에 장사 없다’는 말처럼, 성공에 강한 집착을 보이기 시작한 구정희(윤상현)가 이은희(조여정)의 스토킹을 알고도 모른 척 심재복(고소영)에게 거짓말을 하며 방심하고 있던 시청자들의 뒤통수를 가격했다. 우리는 모두 정희의 거짓말에 속고 있었던 것.

재복에게 ‘3층 작업실 들어가 봐’라는 쪽지를 받은 정희. 작업실 안에서 자신을 몰래 찍은 사진들을 두 눈으로 확인하며 얼어붙었지만, “봤지?”라는 재복의 물음에 “뭐가? 당신 뭐 잘못 본 거 아냐?”라고 잡아떼며 무서운 반전을 선사했다. 하지만 그간 은희의 말과 행동에서 느껴지던 기시감이 그녀가 문은경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자, 꿈속에서조차 스토킹 당하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괴로워했다.

그럼에도 “여기 있는 게 꿈만 같아요. 꿈이라면, 깨고 싶지 않아요”라는 메소드 연기로 은희마저 속인 정희. ‘문은경’이라는 이름 석 자만 떠올려도 스토킹 당했던 기억에 괴롭지만, 언제나 을(乙)의 자리에서 상사에게 구박받고, 아내와 아이들에게 무시당하던 과거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은희에게 다정한 안부 전화까지 걸며 욕망에 눈이 먼 모습을 선보였다.

은희가 과거 자신의 스토커였던 문은경임을 알면서도 “나 잘할게요. 꼭 잘해서 반드시 성공할게요. 모두가 두려워하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그런 남자 될게요”라고 다짐한 무서운 욕망아재 정희. 과연 그는 은희의 실체를 모두 까발리려는 재복을 어떻게 받아들일까.

‘완벽한 아내’는 11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