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아이유X혁오 ‘사랑이 잘’ /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아이유X혁오 ‘사랑이 잘’ /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선사한 또 하나의 선공개곡 ‘사랑이 잘(with 오혁)’이 음원차트 정상 굳히기에 나섰다.

아이유와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의 협업 곡이자 아이유 정규 4집 2차 선공개곡 ‘사랑이 잘(with 오혁)’이 8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을 포함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수성했다. 이로서 3월 첫 선을 보인 아이유 1차 선공개곡 ‘밤편지’에 이은 ‘더블올킬’을 기록했다.

아이유 정규 4집 두 번째 선공개곡 ‘사랑이 잘’은 이별의 갈등을 겪고 있는 권태기 남녀의 시점에서 사랑에 대한 솔직한 감정들을 노래하는 R&B 곡이다. 93년생 동갑내기 뮤지션 아이유, 오혁이 함께 작사작곡을 맡아 특유의 감성을 담아낸 ‘사랑이 잘’은 실제 대화를 옮긴 듯한 현실적 가사와 두 사람의 매혹적 보이스가 듣는 이들의 공감과 집중을 더한다.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이 제공하는 아이유의 진입 이용자수 수치 또한 놀랍다. 진입 이용자수란 음원공개 1시간안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이 곡을 청취했는지 알려주는 집계로, 멜론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사랑이 잘’은 7일 당일 발표 직후 진입 이용자수 74,842명을 달성, 아이유의 앞선 히트곡이자 역대 진입 이용자수 톱을 기록하던 ‘스물셋'(73,932명)과 ‘밤편지'(71,059명)의 수치를 또 한 번 경신했다. 이는 국내 여자아티스트 중 역대 최다 기록이다.

아이유는 ‘밤편지’, ‘사랑이 잘’에 이어 오는 21일, 정규 4집 음반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