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영화 ‘눈발’ 포스터
사진=영화 ‘눈발’ 포스터
박진영X지우, 두 배우가 풋풋하고도 가슴 시린 영화 ‘눈발’로 만났다.

23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영화 ‘눈발'(감독 조재민) 언론시사회가 열린 가운데, 조재민 감독과 배우 박진영, 지우가 참석했다.

‘눈발’은 눈이 내리지 않는 마을로 온 소년 민식(박진영)이 마음이 얼어붙은 소녀 예주(지우)를 만나는 가슴 아픈 이야기를 담은 영화.

이날 ‘눈발’의 연출을 맡은 조재민 감독은 영화의 배경을 시골로 설정한 이유에 대해 “지역이 가지고 있는 폐쇄성과 고립성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감독은 박진영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처음 만났을 때 가지고 있는 마인드가 캐릭터와 너무 딱 들어맞아서 캐스팅할 수밖에 없었다. 캐릭터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다”고 말했고, 지우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서는 “어두운 캐릭터를 해보지 않았다고 해서 한 번 모험을 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눈발’을 통해 처음으로 스크린 데뷔를 하게 된 박진영은 “영화는 처음인데, 이렇게 처음부터 비중이 큰 역할을 맡게 돼서 부담을 많이 가지고 시작했다”며 “영화를 찍으면서 점점 긴장이 풀렸고, 재밌게 촬영했다”고 밝혔다. 지우 또한 “스무 살의 첫 시작을 ‘눈발’과 함께해서 뜻깊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두 배우는 영화에서 염소와 함께 연기했던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먼저 지우는 “염소와 처음으로 촬영을 해 봤는데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뿔의 모양이 바뀌기도 했다”고 말했고, 박진영은 “가끔 염소가 말을 안 들어서 해가 떨어질 때까지 힘들게 촬영했던 기억이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 감독은 “1년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서 영화가 완성됐는데, 희망과 회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눈발’은 3월 1일 개봉.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