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화랑’ 이다인/사진제공=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KBS2 ‘화랑’ 이다인/사진제공=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배우 이다인이 ‘화랑’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지난 21일 종영한 KBS2 ‘화랑’에서 톡톡 튀는 매력의 명랑 귀족 수연을 연기한 이다인이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2일 오전, 이다인은 소속사 키이스트를 통해 “지난해 더운 여름 촬영을 시작해서 종영하는 지금까지 ‘수연’으로 살 수 있어서 행복했고, 이제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니 많이 아쉽다. 수연과 ‘반연커플’에 많은 응원과 사랑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라면서 “시청자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다인은 이번 작품에서 순정만화 속 주인공 같은 완벽 비주얼과 내숭 없는 털털한 캐릭터로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극 중 거침없는 언변으로 고민 상담을 해주는가 하면, 좋아하는 남자에게는 ‘순애보 사랑꾼’다운 면모까지 선보이며 카멜레온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회를 거듭할수록 극 초반 볼 수 없었던 애틋하고 섬세한 감정연기로 도지한과의 가슴 시린 로맨스를 절절하게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이다인은 고아라, 최민호, 도지한 등 여러 배우들과 호흡하며 남녀불문 빛나는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달달한 로맨스 케미부터 티격태격 남매 케미, 찰떡 워맨스까지 상대에 따른 다채로운 감정을 그려내며 남다른 시너지를 자아냈다. 이는 보는 이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하며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했다.

이처럼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낸 이다인은 드라마 ‘여자를 울려’ 다정다감한 간호사, ‘스무살’ 풋풋한 대학생에 이어 ‘화랑’의 명랑 귀족의 캐릭터까지 소화하며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배우로 성장하고 있다. ‘화랑’을 통해 특급 신예로 떠오른 이다인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