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역적’ 채수빈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역적’ 채수빈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역적’ 채수빈이 새로운 캐릭터에 완벽 변신에 성공했다.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 8회 방송 이후 채수빈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여러 드라마 관련 사이트 등에서 가령 역에 대한 긍정적인 감상이 올라왔다.

채수빈이 맡은 송가령 역은 홍길동(윤균상 분)과의 만남 후 전에는 알지 못했던 인간다운 삶을 만끽하는 캐릭터로, 홍길동과의 사랑이 진행될수록 여러 가지 사건을 겪게 된다. 그러나 1부 초반 홍길동과의 애절한 사랑을 보여줬던 강렬한 등장 이후 재등장한 5부부터는 수다스럽고 엉뚱한 성격으로 에피소드마다 사랑스러움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차곡차곡 진중하게 흘러가는 이야기 흐름 중간 중간 가령의 톡톡 튀는 등장은 극의 활기를 더하며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여기에 더해 가령은 마냥 대책 없이 해맑은 캐릭터가 아니라, 눈치껏 길동이나 아모개를 보살피며 자기 할 일을 찾거나 주위 사람들에게 싹싹하게 다가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여동생이나 며느리 삼고 싶은 캐릭터로 등극했다.

채수빈은 청순하고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2편의 연극에서는 어린 시절 상처로 고통 받고 있는 캐릭터들을 연기했따. 공중파 데뷔 후엔 가난에 허덕이거나 절절한 가족애를 지닌 북한 스파이, 출생의 비밀을 지니거나 만년 전교 2등으로 열등감과 초조함을 가진 캐릭터 등 다양한 역에 끊임없이 도전했다.

채수빈의 소속사 관계자는 “채수빈 또한 처음 대본을 읽고 가령의 매력에 푹 빠졌다”라며 “가령 캐릭터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채수빈만의 가령을 표현하기 위해 김진만 감독님, 황진영 작가님과 많은 대화를 하며 캐릭터를 잡아갔다. 그리고 가령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책이나 영화,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며 하나 하나 세심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또다시 변화될 가령 캐릭터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7일 방송될 ‘역적’ 9회에서는 길동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가령의 또 다른 활약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