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KT&G 상상마당
사진제공=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 춘천이 네이버뮤직의 뮤지션리그와 손잡고 뮤지션 지원 프로젝트 ‘Imagine your music’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Imagine your music’는 KT&G 상상마당 춘천과 네이버뮤직이 매월 뮤지션리그 내 베스트리거 및 뮤지션리그 월간차트 1-100위 뮤지션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뮤지션 1팀을 선정해 녹음, 믹싱, 마스터링 등 엔지니어링을 포함, 음원의 홍보까지 지원해주는 ‘뮤지션 스튜디오 지원’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뮤지션들에게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더 멋진 ‘음악’이 완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네이버뮤직과 KT&G 상상마당 춘천이 기획했다.

선정된 팀은 최상급 악기와 레코딩 라인업을 갖춘 리조트형 스튜디오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2박 3일 동안 한 곡의 노래를 완성한다. 최종 음원은 네이버뮤직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며 네이버뮤직 뮤지션리그와 상상마당 공식 블로그, 매거진블링, 타임아웃서울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해당 뮤지션의 인터뷰 및 생생한 제작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는 ‘Imagine your music’ 프로젝트는 그간 박준하, 어쿠스윗, Triss, Irony 등 네 팀이 참여했고 박준하, 어쿠스윗, Triss는 앨범 발매 후 뮤지션리그 차트 1위를 하는 반향을 일으켰다.

2017년 2월 지원팀으로 선정된 ‘빨간머리 앤’은 ‘유재하 가요제’ 출신 보컬과 버클리음대, 론지대학원을 졸업한 재즈피아니스트 등이 뭉친 혼성 5인조 어쿠스틱 팝 밴드이다. 오는 4월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와 8월 영국 ‘에딘버러 축제’에 초대되는 등 높은 음악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젝트 참가 신청 방법은 네이버 뮤직 내 뮤지션리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녹음을 원하는 창작곡을 함께 올리면 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