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JYP 공채 오디션 파이널 라운드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 공채 오디션 파이널 라운드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공채 13기 오디션의 파이널 라운드가 23일 개최된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GOT7과 트와이스 등이 열풍에 가까운 인기를 누리면서, 차세대 스타를 뽑는 이번 오디션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월 광주, 부산, 대구 서울 등 4개 지역에서 열린 ‘클라렌과 함께하는 JYP 연습생 공채 13기 오디션’ 지역 예선은 3,5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리는 등 대성황을 이루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30인은 오는 23일 오후 7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대망의 ‘파이널 라운드’를 펼친다.

이들은 현재 서울시에 위치한 ‘KAC한국예술원’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실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파이널 라운드는 보컬, 댄스, 연기, 모델 분야로 나누어 심사를 진행한다.

보컬과 댄스 파트 참가자들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노래는 물론, 2016년을 휩쓴 가수의 무대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트와이스 나연과 함께 7기 오디션을 치뤘다 안타깝게 탈락한 지원자가 재도전을 해 눈길을 끈다.

또한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실력자도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에 지원해, 볼거리가 풍성한 파이널 라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선발된 4인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돼,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이중 협찬사 상에 해당하는 ‘클라렌 스타상’을 수상한 1인에게는 연습생 합류는 물론, 1년간 클라렌의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KAC한국예술원상’ 수상자가 한국예술원에 입학할 시, 입학장학금이 지급된다.

한편,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은 그간 숱한 아티스트를 발굴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스타 등용문으로 자리매김 했다. 2PM 우영, 15& 백예린을 비롯해 GOT7 JB와 진영, 트와이스 정연과 나연 등이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통해 발탁됐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