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최근 신인 아이돌 그룹의 롤모델로 꼽히는 데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2017 BTS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Ⅲ. 더 윙스 투어 인 서울(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in Seoul)’ 첫 공연을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후배님들께서 저희를 롤모델로 삼아주시는 것이 영광이고 신기하다”고 밝혔다.

슈가는 “저희도 데뷔 초에는 롤모델이나 닮고 싶은 선배 가수 분들을 말하며 설레어 했던 것이 몇 년 전”이라며 남다른 소회를 털어 놓았다.

그는 이어 “후배님들께 해드리고 싶은 말은 데뷔 당시에는 우여곡절도 많고 걱정도 많다. 고민과 걱정에 잠도 못 자던 시절이 있었지만 분명히 좋은 날이 올 것이라는 말을 하고 싶다”고 진심을 전하며 “다들 너무 멋지고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다. 후배님들이 또 다른 선배가 돼 멋진 가요계가 됐음 좋겠다”고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봄날’을 비롯해 ‘윙스 외전’에 수록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날 ‘봄날’을 비롯해 ‘윙스 외전’에 수록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이며, ‘윙스 투어’는 로 총 11개 도시 19회 공연에서 이어진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